노동조합소개
출범선언문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건전하고 바람직한 공무원노동조합의 건설을 위하여...

이미지
오늘날 우리 공무원조직은 총체적 위기에 처해있다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총액인건비 및 팀제운영의 도입, 무차별적인 혁신운동, 연금법개정등
우리 공무원들의 존립과 관련된 수많은 정책들의 난무 속에
우리 자신들은 대립과 혼란만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국민들의 지지와 성원이 없으면 우리 공무원 자신들의 공감대도 형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을 더욱 더 깊은 수렁 속으로 몰아넣을 따름이다.
우리 북구의 공무원들은 이러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국민속에서 성장할 수 있고, 또한 우리 공무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조직적 대응이 필요함을 절감하였다.
우리는 우리가 설립하려고 하는 노동조합이 우리 조합원들의 기본적 권익신장과 근로조건의 개선을 동시에 보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직 형태임을 확신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우리는 지난 4.7.에 우리 북구 전 직원들의 뜻을 물어 합법적인 노동조합을 설립하여 우리들의 단합된 역량을 결집시키고 국민들의 성원 속에 자리매김할 수 있는 노동조합 환경조성을 위해 매진해 나아가는 것만이 국민들과 함께하는 길이며, 우리 조합원들의 지지를 얻는 유일한 선택임을 확인하였다.

오늘 우리는 대구광역시북구공무원노동조합의 설립을 맞아 우리와 뜻을 함께 하는 모든 민주적 결집세력과 단체 그리고 우리의 뜻을 지지해 주고 있는 민주시민들과 손을 맞잡고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건전하고 바람직한 공무원노동조합의 건설을 위하여 전력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한다.

2006. 04. 25
대구광역시북구 공무원노동조합


대구광역시 북구 옥산로65(침산동) | TEL : 053-665-2630 | FAX : 053-665-2075
Copyright ⓒ 대구광역시북구공무원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